본문내용
개설 교과목 현황
- 2019학년도 2학기 교양교육과정표
-
자기친화적 역량 교과목을 안내하는 표입니다.
구분 |
기초교육영역 |
소양교육영역 |
실용교육영역 |
자유선택 |
교과목명 |
학점 |
교과목명 |
학점 |
교과목명 |
학점 |
교과목명 |
학점 |
1 |
#1 |
글쓰기 |
3 |
#4 |
두레공동체 |
1 |
NCS기반진로설계 |
2 |
MOS Master 1 |
2 |
2 |
#2 |
컴퓨팅사고 |
3 |
#5 |
유레카초청강의 |
1 |
공감과소통의기술 |
3 |
MOS Master 2 |
2 |
3 |
#3 |
글로벌영어 |
3 |
사회봉사 |
1 |
기업가정신과기술창업 |
3 |
포토샵기초(ACA) |
2 |
4 |
글로벌중국어 |
3 |
글로벌한국어 |
1 |
기업가정신과창업의이해 |
2 |
안전및조직관리사례연구 |
3 |
5 |
글로벌영어2 |
3 |
건강과복지 |
2 |
미래기술과드론및기술창업 |
3 |
조직리더십사례연구 |
3 |
6 |
글로벌영어3 |
3 |
학습전략의실제 |
3 |
손에잡히는 Business Plan |
2 |
|
|
7 |
기초화학 |
3 |
리더십(지휘통솔) |
3 |
여대생의커리어디자인 |
2 |
온라인강의 |
8 |
독서와토론 |
3 |
생활속의자기방어 |
3 |
창업과투자 |
3 |
4차산업혁명과신산업트렌드 |
3 |
9 |
발표와토론 |
3 |
스포츠와레저 |
3 |
청년CEO성공전략 |
3 |
4차산업혁명시대기술과창업 |
3 |
10 |
생활영어회화 |
3 |
식품과건강 |
3 |
초급토익 |
3 |
창의적문제해결전략 |
3 |
11 |
생활일본어 |
3 |
자아성장과자기성찰 |
3 |
취업스킬클리닉 |
2 |
평화와통일로가기 |
3 |
12 |
생활중국어 |
3 |
운동과건강관리 |
3 |
취업인터뷰영어 |
3 |
세계미술관명화보기 |
3 |
13 |
영어쓰기워크숍 |
3 |
자연건강학 |
3 |
취창업을위한우석CHANGE |
3 |
바르게글쓰기 |
3 |
14 |
영화영어 |
3 |
자기개발과리더십 |
2 |
컴퓨터음악의이해 |
3 |
영화로본리더십 |
3 |
15 |
초급한자 |
3 |
태권도 |
2 |
토익스피킹입문 |
3 |
|
3 |
16 |
글로벌중국어2 |
3 |
현대사회와스포츠 |
3 |
생활속의안전 |
2 |
|
|
|
|
|
건강과무용 |
3 |
어드벤처캡스톤디자인 |
3 |
|
|
|
|
|
대인관계와자기관리 |
3 |
지역산업과청년창업정신 |
3 |
|
|
|
|
|
건강관리와요가 |
3 |
지역산업발전과청년의미래 |
3 |
|
|

-
자기친화적 역량 교과목을 안내하는 표입니다.
구분 |
교양교육영역 |
인문학 |
사회과학 |
자연과학 |
문화예술 |
교과목명 |
학점 |
교과목명 |
학점 |
교과목명 |
학점 |
교과목명 |
학점 |
1 |
국어특강2 |
3 |
4차산업혁명과미래사회 |
3 |
과학과기술 |
2 |
건축과문화 |
3 |
2 |
문학산책 |
3 |
경제발전과시장 |
3 |
미적분학 |
3 |
국악의이해 |
3 |
3 |
민속학의이해 |
3 |
경제와생활 |
3 |
생활속의물리 |
3 |
무용의이해 |
3 |
4 |
사고와가치 |
3 |
국제관계의이해 |
3 |
앱과스마트생활 |
3 |
문화와패션 |
3 |
5 |
삶과논리 |
3 |
기업의이해 |
2 |
인체의탐구 |
3 |
문화유산의이해와답사 |
3 |
6 |
세계종교의이해 |
3 |
다문화사회의이해 |
3 |
인터넷과홈페이지 |
3 |
미술의이해 |
3 |
7 |
신화의이해 |
3 |
현대사회와경영 |
3 |
일반물리학 |
3 |
서양음악의이해 |
3 |
8 |
여성과문학 |
3 |
매스미디어의이해 |
3 |
일반화학 |
3 |
연극의이해와감상 |
3 |
9 |
영어특강1 |
3 |
무역기술장벽실무 |
3 |
정보통신윤리 |
3 |
영상의이해와표현 |
3 |
10 |
영어특강2 |
3 |
범죄와형벌 |
3 |
미래산업과창의력(융복합) |
3 |
예술과문화 |
2 |
11 |
동양의역사와문화 |
3 |
생활법률 |
3 |
생활속의빅데이터 |
3 |
예술교육상담 |
2 |
12 |
서양의역사와문화 |
3 |
알기쉬운행정학 |
3 |
게임콘텐츠의이해 |
3 |
오페라감상 |
3 |
13 |
인사이트인문학 |
3 |
사회조사의이해 |
3 |
동영상콘텐츠와소셜미디어 |
3 |
풍수지리와전통문화 |
3 |
14 |
통섭트렌드 |
3 |
결혼과가족 |
3 |
지역사회상생과미래기술(캡스톤디자인) |
3 |
문화콘텐츠로세상보기 |
3 |
15 |
한국사특강2 |
3 |
인간과사회복지 |
3 |
|
|
문화예술과지역문화정책의이해 |
2 |
16 |
현대사회와규범 |
3 |
행복의심리학 |
3 |
|
|
우리가락으로듣고보는지역공동체 |
3 |
17 |
인간과사회 |
2 |
현대사회와인권(융복합) |
3 |
|
|
지역문화의이해와소통 |
2 |
18 |
일본인과일본문화 |
3 |
스포츠와법 |
3 |
|
|
이상설과근대진천(지역공동체) |
2 |
19 |
중국인과중국문화 |
3 |
인문학으로읽는경제학 |
3 |
|
|
|
|
20 |
언어의이해 |
3 |
동아시아의평화와인권 |
3 |
|
|
|
|
21 |
|
|
지역사회개발(캡스톤디자인) |
3 |
|
|
|
|
22 |
|
|
지역사회의회복적생활교육 |
2 |
|
|
|
|
23 |
|
|
지역공동체와자원개발 |
3 |
|
|
|
|

디자인구성요소